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하락 끝 상승 할 수 있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2.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미국 주식 보유 계좌 상위 9위에 있는데요.

 

그만큼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종목이지만 현재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주가 차트를 보면 암담합니다. 최근 미국의 전가차 전문가가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주가에 대해서 전망을 하였는데요. 보시고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전문가 평가]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에 대해 미국의 전기차에 대한 전문가가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였습니다. 그는 글로벌 배기가스 규제 강화와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로의 전환 그리고 소유 비용의 개선과 성능, 안전의 이점으로 인해 전기차 채택이 긍적적으로 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그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에 대해서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 업체이며 동급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기술력은 테슬라보다 높다고 칭찬을 하였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차량이 배터리 효율성과 충전 속도와 전력면에서 이점이 있고 이는 모터트랜드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한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는 2025년까지 전 세계의 전기차 판매의 14%를 차지하고 2030년까지는 36%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이게 현실이 된다면 현재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주가는 정말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가 다른 자동차 업체에게 파워트레인을 공급을 할 수 있고 이는 90억 달러의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미국의 전기차 주식 투자 전문가의 평가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주가가 긍정적이라 전망하고 있는데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주식 투자?]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애매한 편 입니다. 2명의 매수와 1명의 보유 그리고 1명의 매도 의견이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에 대한 평균 목표주가를 42달러로 제시를 하고 있는데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평가

 

현재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는 57달러의 고점을 찍고 내려와 38달러 선에 있습니다. 같은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와 리비안 또한 같은 형태로 고점 대비 많은 하락이 있는데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차트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차트

 

11월 17일 이후로는 주가가 힘을 못 받으면서 그대로 흘러내리고 있는데요. 이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실적이 뒷받침이 안되었고 상당히 높은 가격에서 거래가 되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올해 실적은 매출은 거의 없고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가 투자를 하여 사업을 키워야 하기에 이러한 적자는 몇 년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실적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실적

 

현재로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주식에 투자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슈로 인하여 주가의 변동은 클 것으로 보이지만 차량 판매가 저조하여 매출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의 차량이 어느 정도 인도되어 매출로 찍힐 때 투자해 봄이 어떨까요.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미국 주식 투자
루시드 모터스 그룹(LCID) 주가 전망 미국 주식 투자

 

주식 투자의 책임은 개인이 가지고 있으니 다른 자료들도 찾아보시고 신중히 선택한 뒤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TipRanks에 들어가셔서 LCID를 검색하시면 미국 주식 투자에 다양한 자료와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