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에코프로비엠 주가 호재가 자꾸 나온다[목표주가 상승]

by 잡쓰 박선생 2021. 11. 9.

 

에코프로비엠 관련 글을 적은지 정말 얼마 되지 않았는데 또 호재가 발표되었네요. 11월 5일에 국내와 유럽 그리고 미국 증설 계획을 밝혔지요. 3분기에 실적이 너무 좋게 나와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순간이였는데 여기에 부스터를 달아 주식이 날아가게 생겼습니다. 주식 투자하신 분들 너무 축하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보시고 에코프로비엠이 이미 급등을 하였지만 상승할 여력이 많다고 보는 전문가가 대부분입니다. 지금이라도 주식 투자를 하시어 수익 한 번 내보시길 바랍니다.

 

 

 

에코프로비엠 목표주가 상승

얼마전 에코프로비엠 주식의 목표주가는 최고가 60만원대 였습니다. 이 목표주가가 너무 고평가라는 소리도 많았지만 이제 50만원을 터치를 하였지요. 60만원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이 주식 투자 해 둘것을 땅을 치고 후회가 됩니다.

 

가장 최근 나온 리포트의 목표주가는 65만원으로 계속 높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3분기 실적이 잘 나왔을 때 보다 증설 계획을 내었을 때가 목표주가를 더 크게 올린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기대감이 그만큼 크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설 계획은 주식 투자할 때 설래게 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증설 계획 간단 정리

에코프로비엠은 2025년을 완공 목표로 국내는 23만톤까지 확대, 유럽은 2026년 14만톤, 미국은 2026년 11만톤으로 신규 증설을 하여 총 48만톤을 확대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High-Ni 양국제에서 가장 앞 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높은 판가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LFP배터리 이슈로 주춤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지만 여전히 고성능의 배터리는 MCN 배터리라는 것이 지배적입니다. 그렇기에 에코프로비엠의 이번 증설 계획은 양극재 1위 기업을 굳건히 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

현재도 충분히 올라 너무 기분이 좋은데요. 하지만 지금 에코프로비엠 주식이 확실히 고평가가 되어 있긴 합니다. PER가 100배가 근접하였기 때문이죠. 국내 평균 PER가 11배 정도인데 이러다 급락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이렇게 호재가 계속 나오고 있고 기술력 또한 탑티어 수준으로 유지를 해준다면 지금 주가가 미래를 선반영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에 수익 실현은 조금 해놓고 마음 편안히 관망할 전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