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지원금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구비서류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1.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구비서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구비서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집이 없는 청년들은 위한 정책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 청약통장이 금리가 1.8%라면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3.3%을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기존에 청약통장이 있다면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가입조건과 혜택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마지막에 신청방법과 구비서류를 작성했으니 보시고 당장 가입하시면 좋겠네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만19세이상~만34세이하 연 3천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세대주 예정자, 무주택세대의 세대원 포함한 무주택 세대주가 받을 수 있는 국가에 지원하는 복지입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연령은 병역기간이 최대 6년이 인정되는 만 19세에서 만 34세인데요. 소득의 기준은 직전년도 소득이 3천만원 이하입니다. 또한 주택은 무주택이어야 가입조건에 해당됩니다.

 

가입 시기 기준에 해당되는 조건이기에 가입 다음 해에 연봉이 올랐다고 해서 해지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혜택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히 말하자면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신규 가입일로부터 2년 이상인 경우 납입원금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10년 간 우대금리 1.5%을 적용받게 됩니다.

 

또한 이자소득이 비과세입니다. 가입기간익 2년 이상일 때 이자 소득의 합계가 500만원, 원금 연 600만원 한도록 비과세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소득공제는 현 주택청약종합저축과 동일하게 연 240만원 한도로 40%까지 소득공제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이 있기에 청년우대형 청약통장를 가입조건만 된다면 무조건 신청을 해애 된다는 것 입니다.

구분 가입자격 및 혜택
가입자격 - 만 19세~34세 미만 청년(병역기간 인정)
- 연소득 3천만 원 이하(근로, 사업, 기타)
- 무주택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금리혜택 원금 5천만 원까지 연 최대 3.3%(연간 600만원 한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신청 방법과 구비서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상시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주택도시기급 수탁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탁은행은 우리, 국민, 신한, 농협, 기업,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이 있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신청할 때의 구비서류는 필수적으로 청년우대형 주택청양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 소득확인증명서가 있습니다. 이것은 홈택스에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병역기간을 인정 받고 싶다면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신청 방법과 구비서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신청 방법과 구비서류

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글입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지급금액

근로장려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 단 전문직 제외의 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에 따라 책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

job-par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