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지금 사면 좋은 이유[목표주가]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3.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올해 한미반도체의 주가 흐름은 좋은 편이라고 봅니다. 반도체 관련주이지만 삼성전자처럼 흘러내리지는 않았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올해 41,000원의 고점을 찍고 현재 35,00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미반도체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현재 한미반도체의 주가 포인트와 주식 투자 매력이 얼마나 있는지 목표주가 동향과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호재]

한미반도체의 4분기 매출액이 나왔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이 나왔는데요. 각각 전년 대비 35%와 138%의 실적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원래는 1000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매출이 나올 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글로벌 물류난으로 장비 입고가 2022년으로 미루어지면서 다소 아쉬운 실적이 나왔습니다. 그렇기에 2021년도 예상인 3900억원에 미달하는 3765억원의 매출이 나올 것으로 전망합니다.

한미반도체 연간 실적
한미반도체 연간 실적

2022년 한미반도체의 메인 사업은 MSVP와  FC본더 장비입니다. 비메모리반도체 회사들이 증설을 하면서 장비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내년의 한마반도체의 매출 성장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FC본더가 쇼티지인 상황이므로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부족하므로 한미반도체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는데요. 2021년에 매출액이 200억원이였지만 2022년에는 4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모리 산업은 사이클이 있기에 변동성이 심한 편입니다. 하지만 한미반도체의 메인 사업인 비메모리 부분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고 있기에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모멘텀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투자 매력]

최근 6개월 간에 한미반도체의 목표주가는 모두 4만원 이상이였습니다. 한미반도체의 최저 목표주가는 41,000원이고 최고 목표주가는 47,000원인데요. 한미반도체의 리포트들의 제목 모두 비메모리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목표주가
한미반도체 목표주가

 

한미반도체의 일봉 차틀르 보면 11월과 12월에 거래량이 있는 양봉이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11월에는 거래량이 있었으나 양봉의 윗꼬리를 길게 달아서 좋지 않은 모습이였는데요. 12월에는 거래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양봉의 크기도 좋고 그 이후 거래량 없이 횡보를 하는 모습입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차트
한미반도체 주가 차트

 

한미반도체는 코스피에 상장한 반도체 관련주인데요.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의 PER은 12배 정도인 반면 한미반도체는 20배정도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너무 저평가 되어 있는 것이지 한미반도체는 적당한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봅니다.

 

한미반도체 PER
한미반도체 PER

 

현재 한미반도체 주가는 주식 투자하기 좋은 수준일까요. 제 생각은 맞다고 봅니다. 반도체 관련주들이 이제 상승장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내년의 사업 전망이 좋기에 주가 흐름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미반도체의 주가 전망이 좋다고 한 번에 투자는 안되고 최소 3분할로 접근하셔서 투자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주식 투자로 수익을 내셨으면 좋겠네요.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주식 투자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주식 투자

 

주식 투자의 책임은 개인이 가지고 있으니 다른 자료들도 찾아보시고 신중히 선택한 뒤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한경컨센서스를 들어가셔서 한미반도체를 검색하면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리포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