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엔비디아 주가 전망 2022년 더 상승할 수 있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2.

엔비디아 주가 전망
2022년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는 올해 108%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13%의 하락을 하여 성장률은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많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좋은 수익을 내는 종목입니다.

 

그렇다면 엔비디아의 2022년 주가 전망은 어떨지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의 입을 빌려 말씀 드리겠습니다. 보시고 엔비디아와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2022년 엔비디아 주가 전망[전문가 의견]

엔비디아의 최근 주가 하락의 이유는 ARM의 인수를 막으려는 미국의 연방거래위원회의 움직임과 미국 증시가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반도체 공급 이슈가 한 몫을 했죠.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는 PER이 84배에 해당합니다. 주가가 높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S&P500의 평균이 28배이니 그것보다 3배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렇기에 엔비디아는 고평가 논란을 지우기 위해서는 높은 성장을 유지를 해야 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미국 주식 투자자들은 과감하게 자를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엔비디아는 이번 분기의 매출과 순이익은 매우 좋았습니다. 전년 대비 50%와 60%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해의 급성장이 두려운 이유는 내년의 실적이 이만큼 안 나올것 같다는 것 입니다.

 

엔비디아 GPU
엔비디아 GPU

 

실제로 리서치 회사는 공급망 이슈와 높은 물류 비용으로 PC출하량이 3.4% 감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에게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엔비디아의 이번 분기의 45%가 게임용 PC에서 나왔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이러한 글로벌 칩 부족은 엔비디아에 또 다른 도전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엔비디아의 주가가 2022년 상승할 수 있는 이유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최근 데이터 센터 시장이 커지고 있는데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뛰어들면서 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이퍼스케일의 데이터 센터 시장은 2027년 까지 연간 20%의 성장을 보여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여기에 GPU를 납품하고 이는 연간 42%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7년에는 206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엔비디아 주가 전망[투자 할까?]

엔비디아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매우 좋습니다. 24명의 매수 의견과 2명의 보유 의견이 있는데요. 매도의 의견은 한 명도 없습니다. 엔비디아의 평균 목표주가는 360달러로 현재 290달러이니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목표주가
엔비디아 목표주가

 

엔비디아의 주가가 올해 수익률이 좋다는 점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신다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333달러의 고점을 찍은 후 주가가 계속 떨어져서 많은 투자자들이 노심초사하고 계실 겁니다.

 

엔비디아 주가 차트
엔비디아 주가 차트

 

전세계적으로 게임 시장은 갈수록 커지고 데이터 센터 또한 성장을 할 것 입니다. 엔비디아는 여기서 대체 불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과 메타버스에도 연관되는 기업이기에 주가가 조정이 받는다면 매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 사는 법

 

주식 투자의 책임은 개인이 가지고 있으니 다른 자료들도 찾아보시고 신중히 선택한 뒤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TipRanks에 들어가셔서 NVDA를 검색하시면 미국 주식 투자에 다양한 자료와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