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현대모비스 주가 떨어질 때마다 매수해야 되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7. 26.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부품을 납품을 하고 AS를 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너무 재미없게 흘러가서 많은 분들이 지치고 계실 겁니다. 날씨도 더워지는데 주식을 투자해 놨더니 지지부진 올라가지 않으면 너무 힘드시죠. 오늘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쭈욱 빠졌습니다. 버터티다 버티다 오늘은 이렇게 떨어졌으니 팔아버릴까 해서 매도하신 분들이 꽤 있으실 꺼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조금 더 매수 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식의 주가가 이렇게 떨어졌어도 제가 매수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떨어질 때마다 매수해야 되는 이유

 

 

자동차 반도체 부품 수급 원활

 올해 경제 이슈 중 하나는 공급 부족이였습니다. 갑자기 수요가 폭발해서 공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한 겁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자동차 반도체가 부족하여 생산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이거 그냥 찍어내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대 자동차에 반도체는 필수적이고 많이 들어갑니다. 그렇기에 반도체가 없다면 자동차를 만들 수 없는 것이죠. 최근 자동차 반도체 공급이 원활이 되고 있다는 뉴스들이 나옵니다. 이에 따라 완성차들이 많이 만들어지면 부품을 납품하는 현대모비스의 매출 또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이 상승하는데 주식에 투자를 안 할 이유가 없죠.

 

현대모비스 주가 떨어질 때마다 매수해야 되는 이유

 

 

전기차 생산 판매 가속화

 최근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2030년에 전기차만 만들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올해 아이오닉5와 EV6를 출시하여 인기를 끌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플랫폼인 E-GMP로 현대차와 기아차를 각각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부품을 납품하여 매출을 올렸지만 이에 대한 영업이익은 많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AS에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하지만 현대모비스의 E-GMP를 기반으로 자동차가 생산된다면 이익 측면에서 큰 성장이 이루어 질 것이고 현대차와 기아차에만 E-GMP를 납품하는 것이 아닌 다른 자동차 회사에도 납품하여 판매할 수 있어 판매처가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이익이 개선되고 판매처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에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떨어져도 저는 주식을 매수할 생각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떨어질 때마다 매수해야 되는 이유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각 증권사의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는 약 40만원입니다. 현재 주가가 27만원이니 상승여력이 충분히 많습니다. 증권사에서도 전기차 생산 및 판매의 가속화로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같이 주가 폭락하는 날에는 저가 매수라고 생각하고 매수를 합니다.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께서도 현대모비스에 대한 정보를 더 찾아보시고 자신의 주식 투자의 가치관에 맞다고 생각하시면 담아보는게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주식 투자자 여러분 모두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