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에스오일 주가 3가지 포인트를 보고 전망 기대해 보자

by 잡쓰 박선생 2021. 2. 13.

 에스오일은 주유소로 많이 알고 있죠. 광고에 구도일 캐릭터가 나와서 에스오일 좋은 기름이니까로 많이 친근합니다. 작년에 코로나 여파로 유가가 마이너스까지 같을 때 정유회사들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는 코로나로 타격 받기 전에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친환경이라는 트랜드가 생기고 자동차는 전기차로 바뀌고 있는데 과연 에스오일 같은 정유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현재 에스오일이 투자하기 좋은 주식이라고 하는데 왜 그러한지 알아보도록 하죠.

 

에스오일 현재 주가 동향

에스오일 현재 주가와 유가

 에스오일은 코로나로 인해 48,000원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8만원대로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들 전반적으로 최근 조정을 받고 있지만 에스오일은 상승하고 있는 것이 놀랍네요. 이유는 국제 유가가 급등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바이유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20달러 아래까지 떨어 졌었는데 현재 60달러를 넘어 셨습니다. 이렇게 유가가 좋으면 정유회사들은 기름 가격을 올려 팔기 때문에 매출과 마진이 많이 남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트랜드가 전기차인데 정유회사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맞을까요. 사업구조를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에스오일 사업구조

에스오일 사업구조

에스오일은 크게 사업구조가 (1) 정유 (2) 윤활유 (3) 석유화학제품으로 나뉩니다. (1) 정유 부분은 가솔린과 디젤이 있고 항공류와 선박에 사용되는 기름도 생산합니다. 자동차에만 기름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죠. 오히려 항공류와 선박의 기름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2) 윤활유는 기계가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바르는 제품으로 기계화 되어가는 공장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3) 석유화학제품은 우리가 입는 옷과 가전 다양한 제품들 전반에 들어가서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석유화학제품이 없으면 가전기기를 전혀 만들 수 없고 옷은 자연에서 얻은 원단으로만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에스오일 투자정보 및 목표주가

1. 투자 정보

(1) 정유산업은 글로벌 셧다운 사태가 진정되면서 유가가 상승하고 수요가 많아지면서 개선될 예정입니다.

(2) 정동화 시대로 기계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윤활유의 수익성이 안정될 예정입니다.

(3)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의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석유화학제품의 수요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2. 목표주가

에스오일 적정가격

 각 증권사에서 제시한 적정가격은 최대 105,000원에서 최저 85,000원으로 책정하였습니다. 현 주가 대비 많게는 20%이상 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스오일 3가지의 사업에서 모두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좋은 주가를 전망하고 있지 않나 생각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에스오일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기차로 인해 내연기관차가 없어질 예정이지만 에스오일의 사업은 자동차의 기름만 파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산업들이 미래 지향적이기 때문에 길게 보더라도 매수를 해야할 좋은 투자 주식인 듯 합니다.

 제가 추천하지만 여러분이 꼭 추후 공부를 하셔야 안정적으로 투자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공부 없이 무작정 매수는 종목에 관해 신뢰가 부족하므로 수익을 내기 힘듭니다.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니 미리 좋은 정보를 알고 이것을 투자에 반영해야 여러분의 주식 계좌가 늘어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