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엘지디스플레이 주식을 지금 사야되는 이유[주가 전망]

by 잡쓰 박선생 2021. 2. 21.

 엘지디스플레이는 TV패널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가전하면 엘지로 유명하죠. 엘지디스플레이의 매출을 보면 TV패널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최근 다른 사업 부분에서 유의미한 흑자 전환이 나왔습니다. P-OLED로 스마트 폰 패널 부분입니다. 엘지 스마트폰은 망해가는데 이 부분이 왜 유망하냐면 애플의 아이폰12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엘지디스플레이 주식을 지금 사야되는 2가지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상승이 너무 뻔하게 보여 투자하기 좋은 주식임이 분명하기에 개인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보시고 엘지디스플레이에 투자해 봄이 어떨까요.

엘지디스플레이와 애플

애플 아이폰 12 판매 상승

 아이폰 12는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으로 아이폰 11의 매출에 대비하여 30%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제 5G시대 정말 시작되는 듯 합니다. 삼성에서 나온 5G폰도 좋지만 역시 감성의 아이폰은 많은 사람들이 못 참고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5G 시대가 시작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12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아이폰 12의 P-OLED를 납품하는 엘지디스플레이의 매출 또한 흑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P-OLED 사업부분은 작년까지 적자였지만 이번 기회로 흑자전환을 하였고 아이폰의 판매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영업이익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 폴더블 폰과 엘지디스플레이

 애플에서 폴더블 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폴더블 폰의 핵심은 패널이 접히고 이에 대한 안정성이 있어야 되는데 이를 엘지디스플레이에 개발 위탁을 하였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폰의 개발 위탁을 통해 중소형 OLED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얻어 글로벌 경쟁 구도를 크게 흔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폴딩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 두께가 30마이크로미터 수준의 울트라신글라스 또는 투명 폴리이미드를 커버글라스로 사용한 경쟁사들과 차별화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의 시장 점유율 80%를 침범하여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 하였습니다.

 

 위 2가지 투자 포인트를 보면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할 듯 합니다. 애플이라는 글로벌 1위 기업의 등에 타고 가는 엘지디스플레이기에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이 투자하기 좋은 주식으로 보입니다. 확실한 정보를 가지고 주식에 투자를 하신다면 끝이 좋은 투자가 되실 겁니다. 꾸준히 공부하시어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