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쿠팡 관련주 미국에 상장됨에 따라 가장 큰 수혜를 받는 3가지 종목

by 잡쓰 박선생 2021. 2. 22.

 쿠팡의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은 작년부터 나왔고 이제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가 30조로 측정될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쿠팡과 관련된 관련주들 또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물류와 식품 그리고 ott 관련 3가지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쿠팡의 핵심 3분야의 대장주로 쿠팡이 미국 시장에서 상장 되었을 때 가장 수혜를 받는 종목들입니다.

쿠팡

동방

 동방은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로켓배송 이외의 모든 물류를 전담한다는 것 입니다. 로켓배송으로 인기가 있는 쿠팡이지만 현재 로켓배송보다는 일발배송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동방의 매력이 큽니다. 또한 동방은 판매자에게 물건을 받아 와서 쿠팡 물류센터와 캠프로 보내는 작업 또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동방은 쿠팡과 땔 수 없는 관계 입니다. 쿠팡이 미국에 상장하여 예상과 같이 30조의 시가총액을 기록한다면 동방의 가치 또한 급등할 전망입니다.

쿠팡 관련주 동방

서울식품

 서울식품은 쿠팡의 자체 식품브랜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곰곰콤비네이션피자 곰곰클레이쿠기, 곰곰통밀고르곤졸라 피자 등을 쿠팡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요즘 앞세우는 전략은 신선식품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배달하는 것 입니다. 식품이 잘 팔리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쿠팡 자체 식품을 구매할 것이고 이는 서울식품의 매출의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에 쿠팡의 이용자가 늘어날 수록 수혜를 받는 식품 쪽의 관련 대장주가 되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서울식품

kth

 쿠팡에는 쿠팡 플레이라고 ott 콘텐츠가 있습니다. 와우회원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현재 쿠팡 월 이용자가 2000만명입니다. 이 이용자가 쿠팡 플레이를 시청한다면 콘텐츠를 납품하는 업체의 이익이 증가 하겠지요. 이 업체가 kth으로 kt의 자회사 입니다. 디지털 콘텐츠 배급은 전담하여 쿠팡 플레이에 하고 있기에 쿠팡의 ott 부분의 관련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kth

 위의 3종목들은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면 가장 큰 수혜를 받는 관련주입니다.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은 미리 투자하셔서 쿠팡이 미국에 상장 하였을 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들이기에 관심 가지셔서 투자해 보면 어떨까요. 주식에 100%은 없기에 빚을 내지 말고 여유 있는 돈으로 굴리시면 마음에 안정을 가지면서 투자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