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 2가지 주의사항 교육 필독

by 잡쓰 박선생 2021. 2. 22.

 국내 주식이 코로나 이후 급성장을 하면서 코스피 3000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내었죠. 하지만 통계로 보면 수익을 낸 사람들은 7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매수 종목 2위에 코덱스 200선물 인버스 2x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종목은 삼성자산이 운용하는 코스피 200 지수를 거꾸로 그것도 2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우리의 투자 관점은 주가가 우상향하는 것을 추종하는 것인데 거꾸로 그것도 2배로 하면 위험하지 않을 까요. 이 글에서는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를 투자하기 전 알아야되는 주의사항 2가지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알고 투자하는 것과 모르고 투자하는 것은 천지 차이이기 때문에 꼭 보셔서 손해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개인 투자자 순매수 상위 10개 종목

운용보수가 너무 높다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는 삼성자산에서 운용하는 ETF로 주식 투자 하실 때 세금 이외에 운용 보수가 또 들어 갑니다. 다른 ETF의 평균적인 운용보수는 0.1~0.3% 수준이지만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의 운용 보수는 0.64%입니다. 이 말은 한 번 매수 할 때마다 0.64%를 때어 간다는 것 입니다. 다른 ETF에 비해 2배입니다. 주식 세금도 만만하지 않는데 운용보수에서 이렇게 많이 때어가면 사고 팔고를 연달아 하였을 때 주식 계좌는 녹아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투자하기 어려운 주식 종목입니다. 현재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순매수 종목 중 1~2위를 하고 있는 종목이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입니다. 코스피는 상승하고 있고 운용보수를 이렇게 때어 갔다면 많은 투자자들이 손해를 보셨을 것이 분명합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단타로 투자하라고 권하고 있다

 주식을 할 때 기본 투자 개념 중 하나는 장기 투자 입니다. 그 종목이 꾸준히 우상향을 할 것이라는 정보와 믿음으로 투자를 해야 된다는 것이죠.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를 운용하는 삼성자산운용은 상품을 소개할 때 단타로 접근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수의 특성상 길게 보면 우상향을 하는데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은 거꾸로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떨어질 때 잠깐 샀다가 오르면 매도하라는 것 입니다. 내일의 주가는 귀신도 모르다고 했는데 단타로 샀다가 팔라는 운용사의 권고가 웃기게 들립니다. 즉 운용사에서도 고위험 제품으로 투자를 권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단타로 접근하면 운용보수가 많이 들고 자동적으로 손해가 나게 됩니다.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계좌가 녹아 내릴 수 있는 종목이라는 것이죠. 

 

 이러한 2가지 주의사항을 정확하게 숙지하시고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를 투자하셔야 됩니다. 알고 투자하는 것과 모르고 투자하는 것은 천지 차이 입니다. 저는 조심스럽게 코덱스200선물 인버스 2x의 투자를 비추합니다. 저의 투자 가치관은 우상향하는 종목을 잡는 것 인데 거꾸로 추종하는 종목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생각은 어리석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에 개인 주식 투자자 여러분도 길게 보았을 때 성장할 수 있는 종목을 공부를 통해서 알아내고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