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게임스탑(GME) 미국 주식 투자 주가 장기 전망

by 잡쓰 박선생 2021. 2. 26.

 최근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들이 투자하는 종목에 게임스탑(GME)이라는 아주 생소한 종목이 있습니다. 이 기업은 게임팩을 중고로 사서 리셀하는 가게입니다. 최근 모바일과 PC 위주의 게임들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옛날에 했던 팩 게임들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게임스탑 또한 계속된 적자로 인해 기업의 존폐가 위급한 상황이였는데 갑자기 20달러하던 주식이 24배인 483달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급등하게 된 원인은 무엇이며 최근 주가 흐름과 앞으로의 장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게임스탑(GME)가 핫 한 이유
게임스탑 최근 주가 폭등 이유

게임스탑 장기 주가 전망 

 

게임스탑(GME)가 핫 한 이유

 게임스탑은 망해가는 게임팩 리셀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에게 이슈가 될 일도 없고 주가가 급등할 일도 없는게 당연합니다. 망해가는 회사를 좋아하는 새력이 있는데 미국 헤지펀드들 입니다. 망해가면 공매도를 쳐서 수익을 실현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이와 같이 실현되면 기업은 완전히 망해버리게 됩니다. 

 팩 게임을 좋아하는 키스라는 사람이 이에 대해 반감을 느끼게 되고 자신과 같은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은 모으고 모아 게임스탑의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하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게 되었고 이 뉴스는 전 세계로 퍼져 20달러하던 주식이 483달러까지 올라가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이로 인해 미국 헤지펀드들은 큰 손해를 보았고 현재의 주가가 40달러이기 때문에 고점에서 매수한 투자자들 또한 큰 손실을 보게 됩니다. 

 이 사건에서는 여러가지 뉴스가 있었는데 게임스탑의 주가가 미친듯이 오르기 때문에 개인들의 매수를 금지하고자 미국 증권거래앱인 로빈후드가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를 막아버렸습니다. 이로 인해 이슈가 더 커져서 24배라는 경이로운 급등을 하였습니다.

게임스탑-1년-주가흐름
게임스탑 1년 주가

 

게임스탑 최근 주가 폭등의 이유

 40달러까지 떨어 졌던 게임스탑의 주가는 하루만에 100달러까지 급등하였습니다. 오늘 주가 상승의 원인은 게임스탑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짐 벨이 사임했기 때문입니다. 짐 벨은 스스로 그만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 사임을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인물은 공동창업자로서 게임스탑을 기존 전통 게임 유통업체에서 이커머스 기업으로 변화할려는 전략을 가진 인물입니다. 실적도 없는 회사가 최고재무책임자의 사임 발표 하나로 2배가 넘는 상승을 하루만에 하였는데 이게 정상적인 주가가 아닌지는 여러분이 모두 아실 겁니다.

게임스탑-4년동안-실적흐름
게임스탑 4년 실적

 

게임스탑 장기 주가 전망

 실적이 없는 기업의 주가는 하향세라는 것은 누구나 알 것 입니다. 그리고 죽어가는 사업을 하는 기업의 주가 또한 안 좋을 것을 모두들 알고 계십니다. 몇 년 동안 게임스탑을 주가는 적자 였고 그 적자폭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게임스탑이 현재 급등을 하고 있는 것은 실적과 아무런 관련 없는 이슈들에 의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의 주가는 언젠가는 폭락하게 되어 있기에 투자를 권하지 않습니다. 주식을 투자하실 때는 현재 실적이 좋고 사업의 전망이 밝은 기업들로 추려서 해야 합니다. 이 점을 꼭 명심하시고 게임스탑과 같은 미국 주식은 절대로 투자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