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코덱스KODEX 미국FANG팡플러스(H) 2가지 주의사항 교육 필독

by 잡쓰 박선생 2021. 2. 23.

 미국의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테슬라는 각 분야의 세계 1위 기업들입니다. 그러기에 많이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종목이기도 하지요. 각 종목들을 각각 투자할려면 총 얼마의 비용이 들까요. 약 600만원 넘게 듭니다. 그리고 미국에 직접 투자를 하기 때문에 세금 또한 무시하지 못 합니다. 예를 들어 250만원 이상 벌었다고 하면 그 중 22%를 세금을 가져갑니다. 삼성자산에서 이러한 투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주식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코덱스 팡플러스삼성자산에서 만든 ETF 상품으로 이와 같은 투자하기 두렵게 하는 부분은 해소시켜 주는 좋은 상품입니다. ETF에 투자하기 전 상품의 구성 종목과 운용 보수가 어떠한지 알고 투자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 글에서는 미국 팡플러스가 어떠한 장점이 있고 주의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H) 장점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의 팡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팡은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구글을 의미하는 신조어 입니다. 세계의 1위 기업들을 섞어서 골고루 투자하기 때문에 주가 안정성 또한 뛰어나고 성장률도 좋습니다. 이외 기업으로는 트위터와 바이두, 넷플릭스, 엔비디와 같이 미래가 유망한 기업들도 같이 구성되어 있어 성장성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뒤에 (H)의 의미는 환 헷지를 의미합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 환전해야 되기 때문에 환율을 신경쓸 수 밖에 없습니다. 환율이 내려가면 환전에서 달러로 바꾸고 환율이 올라가면 다시 원화로 바꾸어서 투자하고 이러한 작업은 투자하는데 많은 피로를 줍니다. 하지만 환 헷지 상품들은 환율에 따라 변동성이 없고 오로지 각 종목의 주가 변동성에만 움직이기 때문에 신경쓸 부분이 줄어듭니다. 그러기에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이 투자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구성 종목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H) 주가 분석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의 1년 그래프 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우상향은 주가 그래프가 있을까요. 보는데 감탄이 나옵니다. 코로나 이후 3배가 올라 현재는 3만원대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한 성장률이 이어지는 이유는 세계 1위 기업을 적절히 잘 섞어서 투자하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각 기업이 매일 매주 매월 상승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기업들이 모여져 있는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전 세계적 패닉 상황만 아니라면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 주식 상품입니다. 

 그렇기에 저 개인적으로는 연금저축펀드에 이 종목을 담아두고 있습니다. 미국의 팡 기업들이 20년 30년 뒤의 주가가 기대 되기 때문입니다. 환율 걱정이 없어도 되고 3만원이라는 소액으로도 세계 1위 기업을 모두 살 수 있는 이 좋은 상품을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이 눈여겨서 본다면 좋은 투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1년 주가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와 같이 좋은 상품이 있으면 하루라도 빨리 투자하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꼭 투자하기 전 종목에 대한 공부는 필수 입니다. 세계 1위 기업을 모아 놓았다고 해도 자신이 이 기업들의 정보를 가진게 없다면 종목에 확신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한 조정에도 크게 흔들어 팔아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뉴스와 정보를 찾아보시고 투자하기 바랍니다.

댓글